비열한 사대주의적 역사관 부담스런 이야기

진짜 사쿠라이 마코토는 누구인가. 바로 종북.국뽕.

그래서 우리를 독립시켜 준 은인, 미국 뿐 아니라 일본 제국주의에 대한 비판도 자제해야 한다는 논리도 나오는 것이다. 이게 교학사 교과서를 지지하는 자들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정서와 일맥상통한다는 것 못 느끼는가? 이건 전형적인 현대적 의미의 사대주의다. 이렇게 못난 국민이 제 잘못 모르고 유치하게 앙탈부린다는 발상이니까, 미국에 대한 비판에는 종북 좌빨이라고 펄펄 뛰면서도 일제의 식민지배에 대해서는 관대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식민지 근성 심으려고 노력을 기울이는 꼴을 보면 식민빠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겠다.

뭔든지 미국 탓만 하는게 능사일 수는 없겠고 그래서 문제마다 엄밀한 검증을 거쳐야 한다는 점에 이의는 없다. 그렇지만 크게 보면 미국이 대한민국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뜻을 뒤집어 말하자면 대한민국이 당한 비극 상당수에 미국이 연관되지 않을 수 없었다는 뜻이 된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많은 사건에 미국이 비판을 받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도 마치 미국을 비판하기만 하면 그게 물에 빠진 사람을 건져 준 은인에 대해 앙탈을 부리는 것으로 몰아가는 건 욕을 먹어 마땅한 사대주의 논리밖에 안된다는 얘기다. 이 간단한 논리를 그렇게 알아듣고 싶어하지 않는 게 단순히 지능이 떨어져서는 아닐 것이다.

하긴 사쿠라이 마토도 같은 족속도 미국은 욕하지 않는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힘이 없는 한국이 일본에 피해를 주는 것보다 일본을 좌우할 수 있는 미국이 주는 피해가 훨씬 클 것이다. 미국뿐 아니라 일본의 주변국을 다 둘러봐도 제일 힘이 없는 게 한국이다. 이런 것도 실제로 피해를 주는 쪽보다 힘없는 쪽에 화풀이하겠다는 비겁한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다.

우리 사회에서 미군 범죄는 말할 것도 없고, 미국이 국가적으로 대한민국의 국익을 침해한 사례를 수도 없이 많다. 이런 비판을 하거나 미국이 하려고 하는 짓을 저지하려는 일은 종북 좌빨만 하는 건가? 그렇다면 미군 범죄를 두고 피해 받은 대한민국이 처벌한 수 없는 조약이나 무리한 시장개방요구 등에 항의한 사람들은 모조리 종북 좌빨인가? 이런 식이면 몇 년전 미국의 북한 공격 시도를 대한민국에 위협이 된다며 저지했던 YS 정권도 종북좌빨이 되겠다.

 


덧글

  • 솔까역사 2013/09/20 08:30 # 답글

    강정구 교수는 해방 후 한국이 공산주의를 선택했어야 하며 한국전쟁은 민족통일 전쟁이었기 때문에 미국이 개입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했는데 박사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솔까역사 2013/09/20 08:58 # 답글

    미국에 대한 심리적 의존보다 더 나쁜 것은 행정협정이나 주둔분담금 개선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주의 기운을 물타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군철수로 바로 나아가야 합니다.
    교과서 논쟁에서도 친일과 독재를 미화한다며 비난하는데 건국과정에서 있었던 양민학살과 외세의 개입에 대해 침묵하는 것은 비난하는 쪽도 마찬가지입니다. 친일과 독재보다 더 심각한 문제임에도...
  • 곰늑대 2013/09/20 09:17 # 답글

    어이쿠 이젠 걍 피하시넼ㅋㅋㅋㅋ 으휴
  • 로보 2013/09/20 10:09 # 답글

    ㅋㅋㅋㅋㅋ 전형적인 허수아비치기의 오류. ㅋㅋㅋㅋ
  • 로보 2013/09/20 11:25 # 답글

    1. 은인? -> 노노. 그냥 힘쎈나라.
    2. 식민지 수혜론? -> 노노. 그냥 식민지 근대화론. 근대화 못한 조선말기 철저반성해야.
    3. 미국무비판? -> 노노. 비판할 것은 비판하지만 우리가 훨씬 이득이었음.
    4. 종북좌빨? -> 노노 색깔론이 아니라 종북의 토양이 되는 역사교육은 필요가 없어요.

    현실주의를 구사하지 않는 부국강병은 몽상이고,
    부국강병을 기본으로 인정하지 않는 선비식, 좌파식 세계관은 허구임.

    핵심은 근현대사에서
    '조선말 근대화를 못해낸 내부적 요인에 대한 철저한 반성'
    '그럼에도 세계 유수의 국가가 된 전략의 우수성에 대한 고찰'
    '현실적 미래국가발전전략' 을 알아낼 수 있어야 하는 것임.

    미국이 국가적으로 대한민국의 국익을 침해한 사례를 수도 없이 많다. 미국이 국가적으로 대한민국의 국익을 침해한 사례를 수도 없이 많다. 미국이 국가적으로 대한민국의 국익을 침해한 사례를 수도 없이 많다. 미국이 국가적으로 대한민국의 국익을 침해한 사례를 수도 없이 많다. 미국이 국가적으로 대한민국의 국익을 침해한 사례를 수도 없이 많다. 미국이 국가적으로 대한민국의 국익을 침해한 사례를 수도 없이 많다.

    푸하하하하하. 웃김. 역사상 미국처럼 대한민국의 국익과 일치한 동맹국은 없었음. 미국의 6.25 전사자가 몇명임? 우리가 미국시장에 수출해서 벌어들인 돈이 얼마임? 푸하하하하하하하하.
  • 곰늑대 2013/09/20 10:36 #

    니마. 저거 그냥 니마가 미국관련 글 쓰니까 내가 줄창 까는거 회피하고 말돌리기 하려고 니마 글 까는거임요. 이렇게 애써서 써줄 필요도 없음.
  • 곰늑대 2013/09/20 10:39 # 답글

    자. 아자씨. 말돌리고 물타고 안통해요. 미쿡의 미군범죄하고 한미관게 그딴건 내내 해온 주제하고 전혀 관계가 엄슴. 다시 말하지만 아자씨 말돌리기 물타기 같은 언플질 진짜 허접하거든요. 그냥 안하는게 나아요. 그냥 자료를 제시하시든, 뒷받침할 근거가 없는 헛주장한걸 인정하고 여태까지 망종이니 허접한 인생이니 개드립싼걸 사과를 하시든지 하세요.

    1. 1945년 8월 소련군에 대한 주장을 근거할 자료와 제시된 수많은 공문서 및 글렌츠를 비롯한 석학들의 제시를 무력화 할 수있는 자료를 제시하세요.

    2. 남침유도설을 근거하는 자료와 현재 제시된 미소간의 내부 기밀 문건들을 무력화 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세요.

    그러니까 존나 추하게 잡소리 그만 하시고, 자료제시나 하세요.
  • 유에Yue 2013/09/20 10:39 # 답글

    걍 다 필요없고 오프잡으라니까? 피보기 싸움하게.
  • 로보 2013/09/20 10:51 # 답글

    은인? 국제관계에 은인이 어디있음? 은혜라는 것은 유교식 봉건적 사고.

    냉철하게 미/일/한 간에 받은것, 준것, 공동으로 이익본것. 이런 것을 분석하면 됨.

    현실주의하자는데 왠 명분론으로 몰아감?
  • ㅋㅋ 2013/09/20 12:31 # 삭제 답글

    이님은 너무 자기 중심적으로 글을 읽는다
  • 나삼 2013/09/20 13:50 # 삭제 답글

    교수란분들도 국뽕교육세뇌에는 답없음요
  • bereww 2013/09/20 14:09 # 삭제 답글

    이글루하다가 이렇게까지 병신들이 줄줄이 릴레이로 댓글 다는 것은 정말 처음 본다.
    디씨 역갤 병신 일빠로 소문난 나삼 새끼까지 댓글질에 가담했네.
  • 캬.. 2013/09/20 19:22 # 삭제

    이글루스 뉴비는 닥치고 삼년 눈팅해라 내공낮은 티 내지 말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