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교과서 논쟁과 역사 팔아먹기 3 부담스런 이야기

남침유도설이 왜 종북일까?

이번 교학사 교과서 문제를 두고, 이 운동하는 측에서는 지엽적인 부분을 트집 잡는다고 몰아가는 경향도 있는 것 같던데, 이거 몇 년전 이른바 좌파경향 교과서에 그들이 썼던 수법 그대로다. 사실 자업자득인 셈이다. 권희영 교수와 함께 또 다른 한 축인 이명희 교수도 얼마 안가서 대한민국 사회를 좌파들이 장악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런 운동한다고 말했다가 반발을 산 적이 있다.

이런 행태에서 드러나는 점은 분명하다. 이들의 원하는 것은 우리 사회를 보수 우익에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겠다는 것이지, 곰늑대라는 자처럼 그런 문제와 별 상관없는 역사에는 별 관심도 없다. 그러니까 관심이 근현대사에 집중되어 있을 수밖에. 이 부분에 싫어하는 내용이 나오면, 이런 문제에 상관없는 내용까지 물어뜯는다.

이들이 좌편향이라고 지목한 문제와 함께 그런 문제와 상관없는 친일 문제에도 비슷한 반응을 보이는 게 우연일까? 우리 사회 기득권층 상당수가 일제시대 친일로 재미 보았던 자들의 후손이라는 점은 공공연한 비밀이니 더 덧붙일 필요 없을 것이고, 그러니까 일제 잔재 비판하는 쪽은 무조건 꼴보기 싫어하는 게 당연하다.

해방 직후에 일제에 협력했던 자들 처단하는 걸 방해했고, 여기에 반대하면 빨갱이로 모는 수법 즐겨 쓰셨던 초대 대통령을 그렇게 미화하고 싶어하는 것도 당연하고. 더 나아가서 이들은 기득권층이 잘못해서 나라가 기울었다는 점도 그렇게 인정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식민사학 떠드는 놈은 다 되먹지 않았다는 말에 열광하고, 대한민국의 정통성에 단 한 줄의 언급도 한 적 없는 필자를 두고도 대국을 비판했다는 이유만으로 종북 좌빨로 몰아대는 이곳의 족속들이 하는 짓과 크게 다른 점이 있는가?

이거 하나만으로도 이들의 심보는 분명히 드러난다. 사실 미국이 전쟁의 이용했다는 주장과 대한민국의 정통성이 아무 상관없는 문제라는 점은 제정신 가진 사람이라면 당연히 안다. 당연히 종북 좌빨과도 아무 상관이 없다. 또 냉엄한 국제정세에서 남의 나라를 위해 움직이는 나라가 없으며, 미국도 예외가 될 수 없다는 점도 분명하다. 그리고 대한민국은 현재도 미국과 암암리에 많은 갈등을 빚고 있다. 그런데 미국에 대한 비판을 왜 이렇게 집요하게 종북 좌빨로 몰고 싶어하며, 더 나아가 사람 하나를 죽일 놈 만들지 못해 발광을 할까?

 


덧글

  • 곰늑대 2013/09/15 13:10 # 답글

    아자씨. 아자씨 드립치는 의도가 눈에 너무 빤히 보이는데 여론질 재능 전혀 없어보이니 때려치시져. 저새끼가 날 까는건 저새끼가 수꼴이기 때문이다! 라고 말해봐야 아자씨 하는 소리 빤히 보여서 아무도 공감 못해여.

    이해력이 많이 떨어지셔서 내가 왜 아자씨를 까는지 아직 이해가 안가시나본데 내가 뜬금없이 나와서 아자씨를 까는건 아자씨가 종북좌빨이라서가 아니고요. 아자씨가 종북좌빨이래도 별로 그쪽에 도움되어 보이지도 읺으니 관심도 없어요.

    소비에트 붕괴 이후 공개된 자료와 사료가 엄청나게 많은데 그걸 진짜 말같잖은데다 증거도 증명도 안되는 정활증거로 전부 주직질로 몰고간다는거.

    동네 주민의 출처도 불분명한 증언가지고 대전말 일소전에 대한 미국과 소련 양측의 군사기록들도 모두 주작질로 몰고간데다가 글랜츠마저도 듣보잡 동네 학자로 만들어버린 주제에 사실은 이 문제에 대해서 난 자료도 없고 제대로 설득할 생각도 없지만 나는 틀리지 않았고 너네는 믿어야 한다는 정신 말쩡한 사람이면 부끄라워서 치지도 못할 드립을 교수씩이나 되는 아저씨가 치고 있으니 얼탱이가 없어서 까는거에여. 이제 이해가 가세요?
  • 유에Yue 2013/09/15 10:44 # 답글

    거 상황이 이해가 가지 않나본데, 네놈이 들이미는 근거에 반대되는 자료를 계속 제시하고 있는데 넌 거기에 대한 반론은 내놓지도 않고 오로지 너 자신만 옳다고 주장하면서 인신공격하고 있잖아? 그러니까 너 이새끼 종북아니냐고 하는 거지. 걔네들도 너처럼 증거는 없지만 남침유도설이 맞다고 앵무새처럼 말하니까.

    그리고 역사로 정치질하는 게 누군데? 바로 너야. 타인의 반론에 네가 뭘 했는지 기억도 못 하지? 네가 어디 사료를 가지고 반론에 대한 재반론을 한 번이라도 한 적이 있냐? 없지? 3년 동안 단 한 번도 그런 걸 못 봤어. 그런 주제에 대국에 대한 충성이니 기득권층 옹호니 정치적인 말만 늘어놨지.

    착각하지마. 정치에 역사를 팔아먹은 건 너니까. 그러면서 나를 비롯한 다른 사람이 그러고 있다고 뻔뻔하게 괴벨스 선전이나 하고 있지. 내가 너한테 괜히 학자로서의 자격도 양심도 없는 인간이라고 한 줄 알아? 응?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어디 한 번 오프에서도 그런 소리해봐. 어떤 반응이 돌아오나. 참 훌륭한 학자라고 하겠지, 응?

    그래, 이 지랄도 귀찮다. 내가 왜 이딴 뻘짓이나 하고 있는 지. 오프에서 세미나 한 번 열어서 공개적으로 피보기 싸움 한 번 하면 되는데. 그게 네가 원하는 거니까 피하지는 않겠지? 아, 일개 학부생이랑 박사랑 하는 건 안된다고? 그건 명지대 강규형 교수란 분께 충분히 가능하단 답을 얻었으니까 걱정하지말고.
  • 곰늑대 2013/09/15 11:33 #

    괴벨스한테 미안하게스리 왜그럽니까? 클라스가 다른데
  • ㄴㅇㄹ 2013/09/15 13:52 # 삭제

    얘 하는 짓보면 엄청난 악감정을 가지고 의도적으로 시비를 줄기차게 거는데 매우 불순해보이는군.
  • cgeifed 2013/09/15 13:57 # 삭제

    이씹새끼 온갖 욕설과 살해협박등을 법 무서운 줄 모르고 미친듯이 해대는 꼴을 보니 분명히 이씹새끼가 배후가 있기는 있음.
    일개 양아치는 아무로 쳐돌아도 이렇게까지 날뛰지는 못함.
    고소 얘기 나오면 깨갱하는게 대부분인데.
  • ㄴㅇㄹ 2013/09/15 14:07 # 삭제

    cgeifed/ 도무지 법 무서운 줄 모르고 이렇게 날뛰는 거 보면 웃기네요.
    자기는 자칭 옳으니까 어떤 일을 저질러도 처벌받지않는다고 생각하는 일종의 확신범인지?
  • 솔까역사 2013/09/15 13:43 # 답글

    건국과정에서 있었던 부일세력 수용과 외세개입은 민중봉기 및 학살과 함께 대한민국의 건국정통성을 부정하는 요소지요.

    (1) 부일세력 수용
    (2) 민중봉기 및 학살
    (3) 외세개입

    굳이 대한민국은 정통성이 없다는 얘기를 하지 않더라도 이 세 가지를 주장하면 듣는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참에 건국정통성과 지금의 정통성은 별개의 문제이니 솔직하게 까놓고 얘기해 보시죠.
  • 솔까역사 2013/09/15 14:00 # 답글

    이것은 종북을 판단하는 관습적인 기준과 비슷합니다.

    (1) 국가보안법 폐지
    (2) 한미동맹 파기
    (3) 연방제 통일

    이 세 가지를 주장하면 스스로 종북이라고 말하지 않더라도 실질적으로 김조의 편에 완전히 섰다고 할 수 있죠.
  • cgeifed 2013/09/15 16:21 # 삭제 답글

    집행유에 지잡대 학군단 새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런 정신병자 싸이코가 정말로 소위 임관하면 국방부 좆되는건데
  • 곰늑대 2013/09/15 16:47 #

    니가 군대를 안가봤구낰ㅋㅋ 군대엔 니가 상상도 못하는 뻐킹 루나틱들이 이미 가득하단닼ㅋㅋㅋ
  • 곰늑대 2013/09/15 16:30 # 답글

    아자씨만 해도 진짜 노답인데 기껏 빨아준다고 들어오는 비로긴들이 개논리로 아자씨 통수나 치려고 드니 아자씨도 답답하시것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ㄴㅇㄹ 2013/09/15 16:38 # 삭제

    아는 거 하나도 없는 너보다는 그래도 안시성이 조금은 나은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 곰늑대 2013/09/15 16:43 #

    저게 아는게 있어보인다는 이야길 하는거 봐서 니 수준도알만하다.

    그나저나 아는게 없어서 간만 보는것도 답답한데 뭐라 하니까 화났쪄여? 우쭈쭈쭈
  • ㄴㅇㄹ 2013/09/15 16:44 # 삭제

    흥분하지마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곰늑대 2013/09/15 16:46 #

    아이고 이젠 뭐라 드립쳐야 할지도 모르겠쪄여? 우쭈쭈쭈. ㅋㅋㅋ 니는 걍 글을 쳐줄 의미가 없는거 같다. 안시성이는 발끈해서 멍청함을 과시라도 하짘ㅋㅋ
  • ㄴㅇㄹ 2013/09/15 16:50 # 삭제

    키보드 칠때 손가락은 떨지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