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관을 평가하는 기준(?) 부담스런 이야기

웃기지도 않아서, 정말. 과연 칼날 퀄리티답다.

한동안 조용하던 유에Yue가 또 난리치는 꼴이... 이 작자 하는 짓이라는 게 사실 역사학계에서 좀 놀다 보면 특별히 희한한 짓은 아니다. 가끔 학회에서 질문을 하겠다고 발언권을 얻어서는, 그날 발표 주제와는 아무 상관없이 자기 관심사에 대해 설교 늘어놓고 남들 질타하는 일을 볼 수 있다. 눈살 찌푸리게 하는 일이지만, 그래도 한두번 정도야 자기 하고 싶은 말을 할 기회를 얻지 못한 데 대한 한풀이 정도로 여기고 넘어가 줄 수 있다.

하지만 유에Yue 같은 경우는 중증이다. 벌써 몇 년째 필자가 무슨 얘기를 하던 한국전쟁 얘기로 몰아간다. 상대방이 하는 말을 무조건적으로 엉뚱한 주제에 갖다 붙이는 행위를 몇 년 째 계속하는 것 자체가 거의 병적 단계이고, 물론 몇 년전부터 해보라는 제대로 된 검증에는 별 관심도 없다. 여기까지야 한두 번 되풀이한 짓이 아니니 얘기하기도 좀 민망하지만...

그런데 이번에 이 작자가 난리를 치게 된 계기는 좀 의미심장하다. 이번에 발광을 하게 된 포스팅은 SBS스페셜 젠야와 관련된 것이고, 자체로는 별 가치도 없는 기득권층 비호 논리를 펴며 무슨 투사나 되는 것처럼 행세하는 작자들에 대한 것이었다. 이 자체로는 자칭 밀덕인 유에Yue가 관심을 가지고 시비 걸던 한국전쟁 문제와는 아무 상관이 없는 주제다. 당연히 이번 포스팅 주제는 지금까지 제대로 관심도 보이지 않았고, 따라서 아는 것도 없을 문제다. 그런데 왜 이런 문제에 벌써 오래전부터 되풀이하던 현대사 논쟁을 되풀이해서 갖다 붙이며 발광을 할까?

그러고 보면 유에Yue는 얼마 전부터 노골적으로 이런 행태를 보이기 시작했다. 유에Yue가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였던 포스팅 주제 대부분이 기득권층의 심기를 건드린 것이었다. 이번 일본사회 기득권층의 역사관을 비롯해서 식민사학 문제, 하다못해 고대사 문제까지. 유에Yue가 관심도 없고, 알지도 못하는 주제들이다. 그러고 보면 최근 나온 보수계 교과서가 욕먹고 있는 이유도 비슷하다. 보수적 기득권층이 싫어하는 논리는 뭐든 종북 좌빨로 몰면서, 일제 식민통치에 대해서는 참으로 관대하게 서술했다니...그러니 유에Yue가 원래 포스팅 주제가 뭐였던 전에 떠들었던 한국전쟁 문제에 갖다 붙여 버리는 게 이상한 일도 아니다.

 

 


핑백

덧글

  • dfjkjl 2013/09/10 06:57 # 삭제 답글

    트랙백보니까 장문이던데 왜 반박은 하나도 안하고 비아냥대세여?
    반박 다하고 비아냥 대면 설득력 있을 텐데
  • jgteta 2013/09/10 13:37 # 삭제 답글

    정신병자같은데 미쳐도 참 더럽게 미쳤네요. 저새끼
  • 零丁洋 2013/09/10 15:06 # 답글

    그냥 무시하면 되는데 부족한 소리에 왜 일일이 반응하는지 모르겠네요?
  • 블레이드 2013/09/11 07:14 #

    그래서 반박을 하는게 아니라 이런 작자들이 어떤 심보를 가진 족속인지만... 그래서 사쿠라이 마코토 같은 인간이 의미심장한 사례라는 것이고...
  • jgteta 2013/09/10 15:51 # 삭제 답글

    저새끼 편이 별로 없어보여서 만만하다 싶은 블레이드님한테는 죽어라 달라붙어 시비걸고 글올릴때마다 쪽수가 많은 역밸 식민빠들한테는 맨날 죄송하다고 굽실굽실대는 꼴을 보니 딱 기득권층의 앞잡이로 평생 살아갈 하찮은 쥐새끼로 보입니다.
    참으로 하는 짓이 역겹기 그지없는 놈이네요.
  • 곰늑대 2013/09/10 15:56 # 답글

    칼날이 주장하는 의견이 합당하고 논리적이라면 자연스럽게 칼날쪽을 사람들이 옹호하것죠. 문제가 되는 대전말이나 한국전 기록은 고대나 중세사와는 다르게 온전하게 보전된 수많은 자료들이 남아있고 역밸의 밀덕들 수준이 그리 낮은편도 아닌데 이렇게 온통 존내 까이는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음?

    그리고 지금 문제가 되는 내용은 누가봐도 칼날 주장이 헛소리임
  • ㄴㅇㄹ 2013/09/10 16:00 # 삭제

    역밸은 의견의 옳다 그르다를 떠나 다수를 차지하는 식민빠들 입맛에 맞는 의견만이 지지를 받지.
    아니면 아무리 옳아도 식민빠들이 전부 환빠, 유사역사학, 음모론으로 몰아붙임.
  • 곰늑대 2013/09/10 16:12 #

    대전 일본군 소련군 떡밥이나 한국전 떡밥에 어디 환빠랑식민빠가 낄 여지가 있음? 말같은 소리를 하시져. 지금 까이는건 아무런 근거 없이 주장을 펴놓고 상대방이 제시하는 수많은 증거들을 전부 조작됐다고 주장하면서 아무런 근거도 없으니까 까이는 거지. 심지어 대전기 자료는 몇천년전 사건도 아니라 수많은 문서들이 그대로 잘 보존되는 시대고 약간의 노력으로 열람이 얼마든지 가능함

    저 몇천년전 이야기를 뭐라고 하던 내 알바가 아님
  • ??? 2013/09/11 13:20 # 삭제 답글

    8월의 폭풍 작전에 관한 수많은 자료를 다 씹고 <소련군은 관동군과 제대로 싸운 일 자체가 없고, 승리한적도 없다> 뭐 이딴 소릴 하고 있는데 안까이길 바라는게 많이 무리라고나. 대체 이거의 어디에 관점의 차이가 있겠습니까. 걍 틀린거지.

    그러고서 <그러면 싸운적도 없고 패배한적도 없는 관동군은 대체 뭐가 아쉬워 약체 소련군에게 항복하고 포로가 되었나?>라는 극히 당연한 의문은 깔끔히 모른척 하쟎습니까. 관동군이 항복한것도 날조고 얼어 죽어가며 10년씩 강제노동한것도 날조라고 그러려나......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