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이 사료라고 내놓은 것이 이런 거라는 점, 그리고 알고 보면 내용이 그렇지도 않은 것을 가지고 눈속임 해서 자기들 좋을 대로 보이게 한 것이라는 사례 일일이 들자면 한이 없다. 앞서 하나만 사례로 든 것만 해도 그렇다. 엄밀하게 말하면 ‘사료’도 아닌 것을 가지고, 그것도 엄청 왜곡이 된 게 뻔한 내용을 단지 자기 주장에 이용해먹기 편하다는 이유만으로 올려놓고 생색을 낸 것이다.
이런 걸 사료라고 내놓고 있는 꼴을 보면 유에에게는 1차 사료, 2차 사료, 논문과 대중서 등에 대한 기본 개념도 없다는 점이 드러난다. 그러니 사료마다 제시하기 전에 신뢰성을 논증해야 하고 그래서 사료를 제시한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지에 대해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그저 자기에게 유리한 내용을 아무거나 베껴 올려놓고 이게 사료라고 우길 뿐이다. 그러니 진정한 사료 제시에 대해 부담을 느낄 리가 없는 것이고.
그런데도 이 패거리들은 이런 걸 사료라고 내놓았다는 사실에 대해 뭐라 한 적은 없다. 이게 무슨 의미일까? 자기들은 이렇게 사료도 아닌 것을 내놓고, 대단한 것이나 보여준 것처럼 떠벌여도 되는 것이고, 상대는 엄청나게 부담스런 작업을 거쳐서 진짜 사료들을 내놓아야 한다? 물론 그 어려운 작업 해서 사료 보여줘도 좋은 소리 할 리는 없을 테고. 어차피 그런 사례가 지적되면 될수록 발광은 더할테니 믿건 말건 일단 이 정도 해두겠지만.
이렇게 놓고 보면 재미 있는 현상이 있다. 유에를 열광적으로 지지하는 집단들이 그만큼의 열정을 가지고 이른바 ‘환빠’를 욕한다는 점이다. 그런데 이들이 하는 짓을 보면, 자기들 입으로 ‘환빠들이 아런 짓을 한다’고 했던 일을 그대로 하고 있다. 유에가 그렇게 거품을 무는 ‘사료 타령’부터 어찌 그렇게 닯은 꼴인지.
이른바 환빠들이 항상 하는 말도 바로 이거다. ‘우리는 환단고기라는 사료를 내놓고 얘기한다. 너희들은 무슨 사료를 가지고 얘기하나? 우리 주장이 틀렸다고 하려면 환단고기가 거짓이라는 사료를 내놔라’. 그런데 유에를 열광적으로 지지하는 ‘환까’ 집단이 ‘환단고기를 거짓이다’라고 명백하게 쓰인 ‘사료’ 내놓은 적 있나? 그런 적 없을 텐데.
자기 주장에 필요한 내용에 대한 신앙심이 뒤지나? 100만 병력이 한달만에 1만 킬로를 이동했다는 게 ‘사료’에 나오니 믿어야 한다는 정도의 신앙심이면, 환단고기에 명백히 쓰여진 내용이니 믿어야 겠다는 신앙심에 대해 뭐라 할 자격 없겠다. 오늘 보니 100만이 유럽에서 이동해온 게 아니라 만주에 있던 병력이 이동해 온거란다. 병력 이동 시작이 1945년 5-6월이라며? 그러면 소련이 독일 전선 정리되기 전에 미리 병력 빼내 만주로 옮겨놓았다는 주장이 되나? 2차 대전사 다시 써야 겠다. 이런 식으로 할 바에야 뭐하러 환빠 환까를 가르면서 유사역사학이라고 몰아가나?
-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ml:namespace prefix = o />
덧글
한나절에 사십키로를 넘게 이동해
다른 작전에 재투입 된다죠.
무학력 잉여 개백수 새끼가.
밑도 끝도 없이 "저 사료는 해로운 사료다"라고 하시면 보는 사람 입장에선 따라가기 어렵네요.
난 이렇게 생각한다. 라면 '왜냐하면'이 있어야겠죠.
지금 보면 지금 제대로 된 사료 제시가 하나도 없습니다.
증언? 증언은 직접적 증거가 없을때야 모를까 직접적 사료가 있다면 부차적인 자료로 봐야겠죠.
문서로 된 군대 내부 자료와 주변 사람들이 본 자료를 놓고본다면 전 내부자료를 믿겠습니다.
솔직히 주변 사람들이 전문가도 아니고 행군하는 병사 보고 오 저 사람 장비는 어떻고 정예군 하는 밀덕스런 해석이 가능할거라고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입니다. (더군다나 평소 보던 군대와 다른 제식에 병기구조면 더더욱말이죠)
사람의 기억과 소문이란건 솔직히 금방 뻥튀기 되고 각색되는걸 너무 많이 봐와서말이죠. -_-a
지금 상황은 제대로 된 레퍼런스 제시가 없는데 주장만 계속하시고 다른 사람은 억지주장이라는 음모론적 주장만 하시기에 지금 이렇게 힐난받고있다는 사실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네티즌 하나 논리적으로 굴복시킬 생각은 안하고 윗사람이란 생각만으로 고집만 피우네요
우리 나라 역사학계 수준이 이따위라면 중국놈들한테 고구려를 빼앗겨도 이해가 되겠습니다요
와...... 우리 나라 학계수준 시궁창이구만
그놈들이 짱개의 동북공정에 적극 협력하다보니 정말 분통이 터지는군.
학계 수준을 논할 것도 없이 그냥 세력을 지키기위한 조폭 양아치, 깡패들이 장악한거지.
정작 역사왜곡하면서 나라망신 시키는 새끼들이 누군데.
뻔뻔한 자식들같으니라고.
하여간 이놈들 하는 행태는 범죄집단 그자체입니다.
글랜츠 저술을 일단 쳐 봅니다.
이해가 안가거나 사실관계가 그릇된 점이 발견되면 체계적으로 반증근거와 함께 정리합니다.
닥치고 제시한 원문부터 쳐 봅니다.
그리고 안시성과 사이좋게 정리해봅니다.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국가 1
유우내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내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 유내(오직 냇물)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복낭
;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가아세애이 로오이이 우우내애치이리이 이이유우로오래애 애이나아
: 가세로이 우내치리 이유로래 애이나
; 가세로이(가쪽=바깥쪽으로) 우내치리(치우께서 안에서 다스리시니)
이유로래(이런이유 때문이래) 애이나(애가 태어나)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치(治),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자아비이내애려어 치이유우질리이 우우여어엉 내애이이우우 래애여엉
: 자비내려 치유진리 우영 내이우 래영
; 자비내려 치유(다스림이 있으니) 진리(로다)
우영(치우를 맞이해라) 내이우(내가 치우=내가 치우의 자손이로세)
래영(오시니 맞아라)
; 사랑자(慈), 슬플비(悲), 다스릴치(治), 있을유(有), 참진(眞), 다스릴리= 다스릴이(理),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맞을:맞이할영(迎),
올래(來)
왜애이일로오 니이가아 라알리이 소오리이 자아유우 조옹허엉 이이유우우
: 왜일로 니가 랄리소리 자유종헝 이유
; 왜일로(무슨일로) 니가(사람이) 랄리(랄라리=날라리=태평소)
소리(를 듣니?) 자유(롭게) 종헝(종횡=돌아 다니는) 이유(로세)
; 너;사람니(你), 스스로자(自), 말미암을유(由), 세로종(縱), 가로횡(橫),
종횡(縱橫)=거침없이 마구 오가거나 이리저리 다님,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니이가아 기이러언 뢰애지이소오리이 아아니이? 대애이일로오 니이가아
: 니가 기런 뢰지소리 아니 대일로 니가
니가(사람이) 기런(그런) 뢰지(벼락의) 소리 아니(?) 대(큰)일로
니가(사람이 아니?)
; 너;사람니(你), 우레=천둥=벼락뢰(雷), ~의=어조사지(之), 큰대(大)
우우나앙따앙지이 야아메애이이로오 조오저언자앙여엉 이이리이
: 우낭땅지 야메이로 조전장영이리
; 우낭(치우 밝은) 땅지(땅의) 야메이로(들과 산으로)
조전장영이리(조각품들이 길이 빛나리)
;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밝을낭(朗), ~의=어조사지(之), 들야 (野), 새길조(彫), 새길전(鐫), 조전(彫鐫)=조각품, 길장(長), 빛날영(煐)
조오시어언나악워언 이이뤄어지이여어 조오히이 와안메애이이대애지이
: 조시언낙원 이뤄지여 조히 완메이대지
; 조시언(좆이 얼운=남근숭배사상=제일로 좋은)낙원 이뤄지여(이루어져)
조히(좋게) 완메이대지(모두=한 산이 돼지)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모두=하나=완전할완(完)
유우메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메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유메(오직 산)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봉낭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2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민가 2
우우내애 라아나아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우내 라나 이유왜지 니가 구여해이
; 우내(온세상=치우 안) 라나(살고 태어나니) 이유(가) 왜지(?)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건지다: 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나악워어조오여어 위이유우로오세애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낙워 조여 위유로세 니가 구여해이
; 낙워(즐거이) 조여(줘라)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즐거울낙(樂), 있을유(有), 너;사람니(你), 건지다: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저작권등록 되어있고요, 비상업목적으로 마음껏 쓰십시오.
이선원입니다. 010-2494-5484
유투브에,
조선말의 뿌리와 조선의 역사 1 ~ 34, 보십시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