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화풀이다? 1 부담스런 이야기

에구구 같은 자들이 사람을 몰아가는 방법이 치졸한 거야 되풀이 할 필요없지만, 이 작자가 쓰는 수법은 보면 워낙 고전이라 배워둘 것은 많을 것이다. 그 중 하나가 자기 패거리에 대한 비판은 무조건 개인적인 원한으로 몰아가는 수법이다. 즉 자신들에 대한 비판은 정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게 아니라, 미친 놈 하나가 개인적인 한풀이를 하려고 그러는 것으로 몰아가는 것이다.

필자의 화랑세기 관련 글에 대해서도 이런 식으로 몰았다.

지원금 주는 측에서는 블레이드님 개인적인 원한을 열거하라고 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그러니까 한국고대사탐구학회에 발표된 필자의 글이 개인적인 원한을 열거한 글이라는 말이 되겠다. 그런데 이 작자의 태도가 해괴한 것은 정작 글을 실어준 한국고대사탐구학회는 비난할 생각이 없는 것 같다. 아마 학회나 관련자와의 관계 때문일 것이다. 이 앞에 붙어있는 말이다.

한국고대사탐구학회에 논문내면 100만원 주는 것은 좋은 논문을 많이 실어서 향후 등재지로 승격시킬 목적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돈이 남아도는게 아니라 심사위원도 있고 발표 형식을 완전히 갖추어서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지금 등재지가 아닐뿐 등재지가 되기 위해 학회 관계자들이 노력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앞뒤가 맞지 않는 거 아닌가? ‘좋은 논문을 많이 실어서 향후 등재지로 승격시킬 목적학회 관계자들이 노력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 관계자들이‘심사위원도 있고 발표 형식을 완전히 갖추어서’ 운영하는데 필자의 글만은 예외적으로 개인적인 원한이나 열거한 글을 실어주었다고?

학회 관계자들까지 다 병신으로 모는 말이라는 거 모를까? 또 ‘대학원생까지 왕따 당한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 관심가지는’ 필자에게 무슨 힘이 있어서? 말이 나왔으니, 왜 굳이 점수 안되는 학술지에 갔을지 모르겠나?

여기 아니면 기득권층이 잡고 있는 곳에서 행여나 자기 패거리 비판한 논문을 실어주겠다. 일단 받아는 준다고? 그렇지. 받아는 준다. 그리고 무슨 해괴한 트집을 잡아서라도 글이 빛 보는 건 막는다. 하긴 에구구를 앞잡이로 내세운 자들은 그렇게 되기를 바라서 이런 소리하는 거겠지만.

이걸 가지고 원고료 100만원이 탐나서 굳이 점수 안되는 학회를 찾아왔단다. 하긴 교통비정도나밖에 되는 10만원 받고 토론 맡은 서영교 교수에게도 돈 탐나서 그랬다니. 그 돈 안받고 토론 안하겠다는 사람 간신히 잡아다 놓았다는데도. 우악스러운 거야 하루이틀 아니니....


덧글

  • vbvvb 2011/09/30 13:33 # 삭제 답글

    블레이드님. 이정도면 에구구는 명예훼손 및 모욕혐의로 고소를 하셔야만 합니다.
    정체가 뭔지도 밝힐겸.
    정체가 밝혀지면 글 좀 올려주십시오.
    매우 궁금합니다.
    덧글은 삭제할 가능성이 많으니 수시로 캡쳐하시고(비로그인이므로 아이피 캡쳐도 필수)
  • 커버맨 2011/09/30 13:48 # 삭제

    에구구가 남기는 글을 보면 분명 강단의 끄나풀로 그 바닥 상황을 잘알고 블레이드님 뒷조사를 하고 다니는 것 같으니 저도 뭐하는 작자인지 궁금하네요.
    일단 고소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 작자가 자기가 남긴 덧글 죄다 삭제하고 튈 가능성이 많으니 블레이드님이 미리 철저히 증거를 확보해야하는 것.
    이 작자의 덧글이 달린 포스트 중 하나는 삭제를 못하게 일단 비공개로 돌리고 다음에는 남긴 덧글들을 죄다 캡쳐하는 것이죠.
    물론 말씀하신대로 비로그인이므로 동일인 입증을 위해서 관리 메뉴에서 아이피 캡쳐도 해야겠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