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다하다 이런 난독증도 있네. 부담스런 이야기

또 정신없이 이 소리 저소리가 올라왔는데, 일일이 따라다니다가는 보는 사람도 헛갈릴테니 확실한 것 하나부터 정리해놓고 보자.

솔직히 원자폭탄의 희생자를 보고 슬퍼하는 것도 제국주의를 옹호하는 것이 냐는 주장은 이해하기가 어렵다.대체 이것과 그것이 무슨 상관이 있는 걸까? (공태훈)

어떻게든 이겨보려고 충분히 일본넷우익들의 논리를 차용한것을 보아 (피아식별능력)

그리고 '일본희생양설'의 절정은 핵폭탄입니다. (중략) 그러니까 우린 전쟁의 피해자임.'(대공)

여기에 더 심한 말도 있다.

원자폭탄 인류역사차원의 비극? 일본인들이 하는 짓이 그거지. 쳐 맞아 뒤질 걸 뒤졌다고 하는 거에 <인류역사의 비극>이라 포장질하는 것 자체가 친일이다.

바로 그러한 보수진영논리를 문제없이 받아들이는 뇌가 이미 일빠망상에 사로잡힌 거란 얘기다. 전제자체가 잘못되었는데 이를 비판하는게 괜한 말트집인 줄 아는가?

좀 어이가 없다. 이제는 어떻게 인간의 지능으로 남의 말을 이렇게 못 알아듣느냐가 아니라, 이렇게까지 남의 말을 왜곡시키는 재주가 놀랍다고 해야 할 것 같다.
필자의 원래 논리를 쉽게 정리해보자. 깡패짓하던 자가 사기꾼에게 걸려서 혼이 났다. 그런데 그 깡패는 자기가 사기를 당했으니 피해자라고 떠들고 다닌다.
그런데 제3자가 사기꾼의 실체를 확인해서 그 사실을 밝혔다. 그러면 그게 깡패 짓을 한게 잘 했다는 뜻이 되나?
대공 이하의 주장대로라면 이 논리가 성립하니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만 증명한다면 면죄부를 주어야 한다는 애기가 된다. 필자의 주장은 이런 일본 우익의 논리는 애초부터 성립하지가 않는다는 것이었다. 일본이 속았건 말건 그 전에 일본이 한 짓은 속았다는 사실과는 아무 상관없이 문제라는 얘기다.

오히려 이들의 논리야말로 일본 우익을 비호하는 쪽으로 이용될수 있다. 이들 말대로 하면 만에 하나라도 일본이 속았다는 사실이 밝혀지는 자체가 바로 일본에 대한 면죄부라는 뜻이 되니까. 그게 바로 일본 우익이 원하는 바가 아니던가? 속았건 말건 일본 제국주의가 한 짓에 대해서는 면죄부가 되지 않는다는 필자의 주장과 비교해서 어느 쪽이 일본 우익에 유리한 지 구별이 안 가는가?

원자폭탄도 마찬가지다.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는 사실이 안 일어났으면 좋았을 비극이라는 얘기와, 그런 일이 일어났으니 일본이 전쟁을 일으킨 것도 잘했다는 논리를 그렇게 구분하지 못하나? 인간의 지능으로 구분하지 못할만큼 어려운 이야기가 아닌데 왜 굳이 구별하고 싶어하지 않을까? 또 반복해야 하나? 바로 물어뜯는게 목적이니까 그렇다.

친일빠놈들꺼져라 는 닉네임이 주장하는 바는 오히려 한국사람 얼굴에 똥칠할 수도 있는 내용이다. 여기서 일본인만 죽었나? 끌려간 조선인들도 떼죽음을 했다. 일본이 전쟁을 일으킨 게 잘못되었으니, 여기 우리 동포들 끌려가 떼죽음 한 것까지 ‘원폭을 당한 원인을 만든 건 바로 일본자신이’ 당해서 싸다고 몰아가야 하나?

그리고 일본인이면 아무 힘없는 국민까지 무조건 죽어도 싼 생명이라는 논리인가? 이런 논리라면 이번에 일본에 대지진 난 것도 독도가 자기 땅이라고 우기는 짓을 했으니 잘 됐다고 박수라도 쳐야겠다. 어떤 목사가 바로 이런 소리했다가 욕먹었다고 하던데.

이런 식의 주장을 하면서 아무나 친일파에 식민사학으로 모는 일이 있으니, 오히려 식민사학 비판이 역풍을 맞는 것 아닌가? 식민사학 비판에 동조하는 분들에게 주의를 요한다. 이런 짓은 도움이 안된다.

식민사학을 비판하려는 입장에서 보면 이건 전형적인 이적질이다. 이른바 ‘환까’가 된 사람들 중 바로 이런 행각에 질려서 무조건 식민사학 비판이 이런 식의 논리인 줄 아는 사람도 제법 될 것이다.


핑백

  • 호무호무하게 호무호무하는 중 : 남탓의 끝 2012-02-21 05:49:46 #

    ... 하다하다 이런 난독증도 있네. 명제하나 설정하고 가겠습니다. 핵폭탄과 도쿄공습으로 인해 수많은 민간인들이 학살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악업은 변명될 수 없다. 애초에 이번 포스팅같이 같 ... more

덧글

  • 누군가의친구 2011/06/06 09:52 # 답글

    현충일에 웬 개드립이십니까?
  • ㅋㅋㅋ 2011/06/06 12:08 # 삭제

    말을 좀 가려서 하지?
  • 심하다 2011/06/06 12:31 # 삭제

    할 만큼 했으니 자중 좀 하시죠.
    이곳에 님들만 드나드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 ㅋㅋㅋ 2011/06/06 12:41 # 삭제

    심하다//죄송합니다.
    이 피씨방 알바가 말을 좀 심하게 해서.
  • 점포정리 2011/06/06 17:04 # 삭제

    이분 글을 이분 블로그에서 읽어봤다 참 재미있는 글을 발견했다 어떤 도서를 국방부에 신고한듯했다 결론은 민원에 대한 답이왔고 큰 성과는 없는 듯하지만 그래도 국방부가 그 도서에 대해 인지한 것에 대해서 큰 자부심을 느끼는 듯하다 ㅋㅋ 아마도 이 분운 단순 민원 답변 요령과 국방부 인지를 동일시 하는 둣 ㅋㅋ 만약 국가 기관에 어떤 답변 넣어서 답이 오면 그 국가 기관이 답이오면 그걸 인지한걸로 봐야하나? ㅋㅋ 하긴 ㅋㅋ
  • 누군가의친구 2011/06/07 13:32 #

    ㅁㄱㅍ 프록시들은 입 다무세요.
    대학생이 남는 시간에 알바하면 대역죄인가봅니다.
  • 론드리 2011/06/06 12:11 # 삭제 답글

    저도 이글루스 식민빠들이 선생님의 글에 어떻게든 희한한 트집이라도 잡아서 모략, 인신공격할 때는 참 기가 막히더군요.
    애당초 정상적으로는 상대할 수준이 못된다는 것은 익히 알았지만 이정도까지일 줄이야하고 혀를 차게되더군요.
  • 으익 2011/06/06 19:49 # 삭제

    남침유도론 까면 식민빠임?

    맘에 드는 인간 까려고 자기 주장도 다 팔아먹는듯?
  • 2011/06/06 12:2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블레이드 2011/06/07 08:16 #

    그래서 걸릴만한 표현은 자제를 했고, 다른분들에게도 자제를 촉구했는데... 문제될만한 부분이 있었나요?
  • 앨런비 2011/06/06 12:47 # 답글

    ...오늘까지 이런 개드립 역밸로 옮겨야됨?
  • ㅋㅋㅋ 2011/06/06 12:54 # 삭제

    너 그만하라고 했지?
  • ㅋㅋㅋ 2011/06/06 12:57 # 삭제

    선생님 얘는 이때까지 선생님께 "병신"이니 뭐니 온갖 인신공격을 하고도 아직까지도 이러는데 정말 법적으로 한번 조치를 취해야할 수준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얘 하는 짓에 제3자인 제가 보기에도 이제 슬슬 짜증을 넘어서 분노가 치솟네요.
  • 으익 2011/06/06 19:50 # 삭제

    처음부터 욕날리던 ㅋㅋㅋ가 인신공격 드립을 칠 주제는 아닌거 같다.

    너부터 잘해
  • 2011/06/06 16:34 # 삭제 답글

    블레이드님, 같은 벽벽열매 시전자인 그레이스와 어울려보는건 어떨까요
  • ㅋㅋㅋ 2011/06/06 20:02 # 삭제

    그레이시 아니냐?
  • ㅋㅋㅋ 2011/06/06 22:27 # 삭제

    사칭 좀 하지마라.
  • shift 2011/06/06 19:56 # 답글

    이젠 누가 한쪽이 죽어야 끝날꺼 같다 ㅋㅋㅋㅋㅋ

  • pengo 2011/06/06 21:52 # 답글

    이기나 지나 본전인 사람 vs 이기면 본전이지만 지면 손해인 사람(금전적, 지위적 등등)

    이 둘이 싸움을 하면 당연히 후자쪽이 훨씬 필사적이 되지요.
    그리고 뭐, 대부분 인터넷 논쟁에선 마지막 한 건의 글을 쓰는 사람이 승리하지요 아마?
    이미 승부는 정해졌습니다.

    이런 법칙에 의해, 왠지 역사의 진실이 밝혀졌습니다,

    미국의 남침유도가 맞습니다. 이런 썩을 미제놈들 같으니.
  • ㅋㅋㅋ 2011/06/06 22:20 # 삭제

    블레이드님 주장은 미국의 남침유도론이 아니라 북괴의 남침오판에는 미국의 군수지원 미비등이 그 원인이 됐다는 말인데 이걸 애네들은 끝까지 남침유도론이나 종북으로 몰고가니 정말 이런 황당한 트집에 어처구니가 없어서.

    진짜 내가 하루라도 몇번이라도 블로그만들어서 글올릴까하는 충동이 생깁니다.
  • fffee 2011/06/06 22:12 # 삭제 답글

    말하는 벽들 상대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말하는 벽에다 인신공격, 모함 능력까지 갖추고있으니 그야말로 타진요 그 자체군요.
  • 萬古獨龍 2011/06/06 23:58 # 답글

    오늘도 큰 웃음 ㅋㅋ 현충일에 뭔 짓입니까 이게 ㅋㅋ
  • 순수한 젠투펭귄 2016/07/07 09:12 # 답글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국가 1

    유우내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내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 유내(오직 냇물)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복낭
    ;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가아세애이 로오이이 우우내애치이리이 이이유우로오래애 애이나아
    : 가세로이 우내치리 이유로래 애이나
    ; 가세로이(가쪽=바깥쪽으로) 우내치리(치우께서 안에서 다스리시니)
    이유로래(이런이유 때문이래) 애이나(애가 태어나)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치(治),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자아비이내애려어 치이유우질리이 우우여어엉 내애이이우우 래애여엉
    : 자비내려 치유진리 우영 내이우 래영
    ; 자비내려 치유(다스림이 있으니) 진리(로다)
    우영(치우를 맞이해라) 내이우(내가 치우=내가 치우의 자손이로세)
    래영(오시니 맞아라)

    ; 사랑자(慈), 슬플비(悲), 다스릴치(治), 있을유(有), 참진(眞), 다스릴리= 다스릴이(理),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맞을:맞이할영(迎),
    올래(來)

    왜애이일로오 니이가아 라알리이 소오리이 자아유우 조옹허엉 이이유우우
    : 왜일로 니가 랄리소리 자유종헝 이유
    ; 왜일로(무슨일로) 니가(사람이) 랄리(랄라리=날라리=태평소)
    소리(를 듣니?) 자유(롭게) 종헝(종횡=돌아 다니는) 이유(로세)

    ; 너;사람니(你), 스스로자(自), 말미암을유(由), 세로종(縱), 가로횡(橫),
    종횡(縱橫)=거침없이 마구 오가거나 이리저리 다님,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니이가아 기이러언 뢰애지이소오리이 아아니이? 대애이일로오 니이가아
    : 니가 기런 뢰지소리 아니 대일로 니가
    니가(사람이) 기런(그런) 뢰지(벼락의) 소리 아니(?) 대(큰)일로
    니가(사람이 아니?)
     
    ; 너;사람니(你), 우레=천둥=벼락뢰(雷), ~의=어조사지(之), 큰대(大)

    우우나앙따앙지이 야아메애이이로오 조오저언자앙여엉 이이리이
    : 우낭땅지 야메이로 조전장영이리
    ; 우낭(치우 밝은) 땅지(땅의) 야메이로(들과 산으로)
    조전장영이리(조각품들이 길이 빛나리)

    ;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밝을낭(朗), ~의=어조사지(之), 들야 (野), 새길조(彫), 새길전(鐫), 조전(彫鐫)=조각품, 길장(長), 빛날영(煐)
     
    조오시어언나악워언 이이뤄어지이여어 조오히이 와안메애이이대애지이
    : 조시언낙원 이뤄지여 조히 완메이대지
    ; 조시언(좆이 얼운=남근숭배사상=제일로 좋은)낙원 이뤄지여(이루어져)
    조히(좋게) 완메이대지(모두=한 산이 돼지)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모두=하나=완전할완(完)
     
    유우메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메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유메(오직 산)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봉낭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2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민가 2

    우우내애 라아나아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우내 라나 이유왜지 니가 구여해이
    ; 우내(온세상=치우 안) 라나(살고 태어나니) 이유(가) 왜지(?)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건지다: 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나악워어조오여어 위이유우로오세애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낙워 조여 위유로세 니가 구여해이
    ; 낙워(즐거이) 조여(줘라)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즐거울낙(樂), 있을유(有), 너;사람니(你), 건지다: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저작권등록 되어있고요, 비상업목적으로 마음껏 쓰십시오.


    이선원입니다. 010-2494-5484



    유투브에,

    조선말의 뿌리와 조선의 역사 1 ~ 34, 보십시오 ~ ~



댓글 입력 영역